2023년 6월

Created: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기말고사 기간이었고, 우리 과는 19일까지 시험이 있었다.
그리고 21일에 바로 병원에 입원, 22일에 수술을 받고 왔다.


기말고사

이번 기말고사는 공부한 과목이 진짜 없다. 각 과목 시험 당일 아침에 PDF 잠깐 본 정도가 전부..
점점 다리가 더 불편해져서 자리에서 일어났다 앉았다 하는 게 힘들어지다 보니 계속 앉아만 있게 되고, 계속 앉아만 있다 보니 너무 지겹고 시간이 안 가서 재밌는 걸 찾게 되고, 재밌는 걸 찾아 하다 보니 공부는 안 하게 되고..^^
그래서 진짜 이번 학기 학점은 거의 포기하고 있어서 평소에 잘 아는 과목 외에는 C까지 받을 각오를 했는데..
기말고사 성적표
다행히 B가 최하였다.


C언어는 이번 수업만 들었다면 절대 못 따냈을 점수.. 작년에 스터디를 한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웹, 해킹은 시험보다 과제로 커버한 과목들.. 이론 문제는 거의 찍은 듯.

그리고 남은 4개의 과목은 전부 C까지 각오한 과목들..
침차시는 다 같이 망했나 보다.. 66점이 92까지 올라가버리네..?
DB와 교양은 비워둔 문제와 답을 잘못 적은 문제가 많은 것 같은데.. B+, A를 받았다.
AI.. 실기 시험으로 제출한 파일이 에러가 떠서 0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음에도 B를 받았다.
AI, DB, 교양은 중간고사랑 과제로 커버가 됐나 보다..

수술 및 후기

인공 고관절 수술을 받았다.
수술이야 뭐 자고 일어나면 끝나있을 거라 별 걱정은 안 했는데, 문제는 재활이 매우 오래 걸린다.
탈구 위험 때문에 약 1달 반 동안 자세에 제한이 생기고, 3달간 목발을 사용하라고 한다.
운전도 6주까지는 못하는데, 병원에서는 3달까지 권장한다. 그럼 학교는..? 1달 동안 택시 타고 다녀야 하나………?

수술이 끝나고 마취가 풀린 후에 통증이 진짜 심해서 진통제를 계속 맞았는데, 다음날 저녁쯤부터는 점점 나아져서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수술 과정에 근육을 자른다고 들었다. 이 때문인지 지금 수술받은 왼쪽 다리에 힘이 많이 안 들어간다. 이건 언제쯤 돌아오려나..
그래도 회복은 꽤 빨리 되는 듯하다. 이 정도면 2달 채우기 전에 목발 필요 없을 것 같은데..?


그런데.. 퇴원 후 집에 오자마자 인공 고관절에서 손가락 마디 뼈 소리 나게 하는 그런 비슷한 소리가 났는데.. 이거 괜찮은 거겠지?..
검색해 보니 인공관절 수술 후에 가끔 날 수 있는 소리라고 하는데 .. 통증도 없이 그냥 소리만 났고, 그 후로는 그런 적 없으니깐 괜찮겠지 뭐..